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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분!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점이 뭘까요?

    인터넷 뱅킹이나 공공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너무나 헷갈리는 이 두 인증서,

    과연 어떤 차이가 있고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버튼으로 거래 하는 은행 인증센터에 접속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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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인증서vs금융인증서 차이점, 사용기관 알아보기
    공동인증서vs금융인증서 차이점, 사용기관 알아보기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기본 차이점

     

     

     

     

     

    구분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발급기관 금융결제원,코스콤등 6개 지정기관 금융결제원
    저장방식 PC.스마트폰,USB등 금융결제원 클라우드 서버
    유효기간 1년(기간 만료시 재발급 필요) 3년(자동갱신)
    비밀번호 10자리 (영문+숫자+특수문자포함) 6자리 (숫자 )

     

    공동인증서는 우리가 오래전부터 사용해 온 방식으로

          PC나 USB에 직접 저장하여 사용합니다.

    ✅반면 금융인증서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vs금융인증서 차이점, 사용기관 알아보기
    공동인증서 발급

     

    1️⃣은행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

    2️⃣공동인증센터 또는 인증서 발급 메뉴 선택

    3️⃣본인 확인 절차 진행 (휴대폰 인증 등)

    4️⃣인증서 저장 위치 선택 및 비밀번호(10자리) 설정

    5️⃣발급 완료!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vs금융인증서 차이점, 사용기관 알아보기
    금융인증서 발급

     

    1️⃣은행 앱이나 금융결제원 앱(금융인증서) 실행

    2️⃣금융인증서 발급 메뉴 선택

    3️⃣본인 확인 절차 진행 (휴대폰 인증 등)

    4️⃣6자리 비밀번호 설정

    5️⃣발급 완료!

     

     

    어디서 쓸 수 있을까?

     

     

     

     

     

    공동인증서 사용 기관

     

    ✅은행 및 금융기관

    ✅정부 및 공공기관 (예: 국세청, 4대 보험)

    ✅증권사

    ✅대학교 포털

    ✅일부 쇼핑몰

     

    금융인증서 사용 기관

     

    ✅은행 및 금융기관

    ✅일부 정부 및 공공기관

    ✅증권사

    ✅보험사

     

    📌금융인증서는 아직 공동인증서만큼 폭넓게 사용되지 않지만,

         점점 더 많은 기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타 기관 등록 방법

     

     

     

     

    한번 등록하면 편리합니다.

    한 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다른 기관에서도 사용등록하면,

    여러 곳에서 같은 인증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vs금융인증서 차이점, 사용기관 알아보기
    금융인증서 타기관인증서 등록

     

    1️⃣사용하려는 기관의 홈페이지나 앱에 접속

    2️⃣인증서 등록 또는 인증센터 메뉴 찾기

    3️⃣기존에 가지고 있는 인증서 선택

    4️⃣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등록 완료!

     

     

    발급 시 주의사항

     

    📍비밀번호는 절대 잊지 마세요! (특히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의 경우, 저장 위치를 꼭 기억해 두세요.

    📍유효기간을 체크하고, 만료 전에 갱신하세요.

         만료되도 걱정은 NO!➡️처음처럼 "발급'하면 됨!!!

    📍타인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인증서를 공유하지 마세요.

    📍공용 PC(특히,PC방)에서 인증서를 사용했다면 꼭 삭제하세요.

     

    금융인증서 문자는 왜 오나요?

     

     

     

     

     

    금융인증서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문자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보안을 위한 것입니다.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하거나,

    중요한 거래를 할 때 추가로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금융인증서 재발급 방법

     

    1️⃣해당 은행 앱이나 금융인증서 앱에 접속

    2️⃣'인증서 재발급' 메뉴 선택

    3️⃣본인 확인 절차 진행

    4️⃣새로운 비밀번호 설정 후 완료!

     

    ✔️공동인증서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청약 금융인증서

     

      ✔️내 집 마련의 첫걸음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 갖는 청약!

      ✔️청약할 때도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1️⃣청약 사이트에 접속

    2️⃣본인 인증 방식으로 '금융인증서' 선택

    3️⃣금융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 완료!

     

    어떤 인증서를 선택해야 할까요?

     

    📍다양한 기관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공동인증서

    📍편리성과 보안성을 중시한다면: 금융인증서

    📍둘 다 발급받아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결국, 여러분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치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상황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는 것처럼요!

    이제 인증서에 대한 모든 것을 알게 되셨네요.

    더 이상 인증서 때문에 골치 아플 일은 없을 거예요.

    여러분의 디지털 생활이 한층 더 편리해지길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및 갱신 방법(구. 공인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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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갱신, 내보내기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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